본문 바로가기
일상

몽쉘 우유 만들기

by TORI NET 2020. 2. 9.

몽쉘 우유 만들기

주말 집에서 뒹굴 뒹굴 하다가 냉장고에서 우유와 몽쉘을 발견하고 갑자기 두가지를 섞어서 몽쉘우유를 만들어 보고 싶어졌습니다.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 준비물 : 우유, 몽쉘, 컵, 믹서기

우유와 몽쉘 비율은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

우유 200ml 넣을 경우 : 몽쉘 1개 ~ 1.5개

우유 500ml 넣을 경우 : 몽쉘 2.5개

준비물을 펼칩니다.

 

 

먼저 우유를 부어줍니다.

양은 처음에는 우유 200ml에 몽쉘 1개 넣었는데 조금 연한것 같아서 1.5개로 넣고 다시 했네요.

그러다가 2명이 먹기 위해서 500ml에 2개로 했는데 역시 연해서 우유 500ml에 몽쉘 2.5개 넣었습니다.

나머지 0.5개 남은것은 그냥 우유랑 먹었어요.

몽쉘을 통째로 넣기 전에 뜯지 않은 상태에서 손으로 살짝 뭉게 줍니다.

그리고 뜯어서 통째로 집어 넣고 믹서기로 갈아 줍니다.

 

 

 

그럼 대충 초코 코코아가 우유 위로 둥둥 뜨더라구요

잘 섞어 준다음 컵에 따릅니다.

짜잔~ 컵에 따르니 대충 이런 모양이 되네요!

 

 

 

위아래를 좀 섞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빨대를 꼽아서 완성!

 

 

위에 초코 색깔이 나는 달달한 알갱이 뜬거 보이시나요?

맛을 봅니다. 음. 무슨 맛이죠?

뭔가 애매하긴 한데 초코우유 맛 같기도 하고, 몽쉘을 조금만 넣으면 맛이 너무 연해서 우유 맛이 강합니다.

첫 맛은 달달하면서 맛있었는데, 계속 먹으니 몽쉘 안에 크림 성분 때문인지 조금 느끼하면서

조금 남아서 둥둥 떠다니는 초코 알갱이가 살짝 딱딱하면서 크게 달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네요.

몽쉘이랑 우유랑 먹을때는 그냥 따로 먹는게 더 맛있을것 같습니다 ㅎㅎㅎ

그렇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만 색다른 맛을 원하시는 분은 한번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평가 :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얀센 백신 후기  (0) 2021.06.12
덴마크 밀크앤퍼니스트로우 아이들간식  (0) 2020.03.08

댓글